일본

일본 여행5 - 한우물 파기의 진수 하코네 베고니아가든

큰누리 2012. 6. 7. 16:43

하코네 베고니아가든은 하코네유모토(箱根湯本)역에서 전용 미니버스를 타고 산중턱으로 5분 남짓 올라가면 있다. 베고니아가든 외에도 인상파 화가, 유리공예관 등 소규모의 박물관들이 여러 개 있다.

하코네 베고니아가든은 개인이 운영하는 유리로 된 아담한 곳인데 전시장의 대부분을 베고니아로 채워 놓았다. 하우스가 끝나는 곳의 <꽃의 꿈>미술관에서는 말리거나 누른 꽃을 꾸며 작품을 전시한다. 어쩌면 그리도 베고니아 종류가 다양한지... 새삼 느낀 것이지만 '한 우물을 파는 일본인들의 근성'이 느껴지는 곳이었다. 사람이 평생 어느 한 곳만을 보고도 모자라 자식에 손주까지 몇 대를 잇는데 최고가 안될 수 있을까 싶다.

 

 

<하코네유모토역 앞의 베고니아가든행 전용버스> 

 

 

<베고니아가든 입구>

 

 

 

<이건 베고니아가 아니라 시네라리아 종류>

 

 

<나무 상감공예>

색이나 재질이 다른 나무를 잘라 끼워맞춘 것. 

 

 

<나무를 주재료로 만든 공예품과 공예가> 

흔쾌히 사진 촬영 허락!

 

 

<베고니아가든 입구의 판매점>

각종 난과 꽃, 공예품을 판다.

 

 

<베고니아가든 내부>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<베고니아가든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곳>

시들기 직전의 베고니아를 따서 물에 띄워 놓았다. 굿 아이디어!

 

 

 

<각종 베고니아들> 

베고니아 종류가 너무 많아 추려서 편집한 것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<베고니아가든 외부>

 

 

 

<프리뮬러>

 

 

 

<압착화 작품을 만드는 '꽃의 꿈' 미술관> 

내부는 엄격한 촬영금지 구역이라 한 컷만...

 

 

 

<'꽃의 꿈' 미술관의 압착화 작품들>

수강도 할 수 있고 작품 판매도 하는데 작품 가격이 엄청나게 비싸다.